생활/문화

좋아하는 피아니스트 임현정(H.J. Lim)

오케파파 2023. 11. 16.

 

세계적 피아니스트 임현정

임현정 피아니스트는 2~3년전에 우연히 방송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는 작년에는 "임현정의 신청곡 콘서트"에도 갔었다.

새로운 형식의 연주 콘서트였고, 기존의 클래식 연주 공연과는 분위기가 완전히 달랐다.

관객과 소통을 하며 즉흥적으로 연주신청곡을 받아서 연주해주는 완전히 새로운 클래식 연주회였다.

 

새로운 해석으로 멋진 음악을 들려주는 임현정 피아니스트의 연주 영상 하나 소개 한다.

 

운명 교향곡은 많이들 들어 보았을 것이다.

나도 기존에 운명 교향곡은 많이 들어 보았다. 하지만, 임현정 피아니스트의 연주는 달랐다.

예전에 들어 왔던 운명 연주보다, 좀 빠르고 치열한 감이 느껴지는 연주이다. 

임현정 피아니스트 말에 따르면 이 연주의 빠르기가 베토벤이 원래 의도했던 연주속도로 연주한 것이라고 한다.

 

임현정은 2012년에 "베토벤 소나타" 역사상 최연소로 전곡 앨범 발매, 빌보드 클래식 차트와 아이튠즈 클래식 차트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를 했었다. 베토벤 연주에 대해서는 완전 전문가이다.

 

한 번 들어 보시길 권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YO4_IkKN45Q

 

임현정은 12살에 혼자 파리로 유학을 떠난다. 콤피엔느 음악원에 입학하여 5개월 만에 졸업했으며, 이후 정규 4년 과정인 루앙 국립 음악원을 3년 만에 졸업했다. 16세에는 '파리국립고등음악원(CNSMDP)'에 최연소 입학한다. 이 음악원의 정규과정도 4년이었지만 역시 3년만에 학업을 마쳤으며 이 때 음악원 사상 최연소 & 최우등 졸업. 한국인 처음으로 빌보드 클래식과 아이튠스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임현정 피아니스트는 콩크르에는 한 번도 참가한 적이 없지만 연주실력은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다

댓글